본문 바로가기
제주도꿀팁

제주대학생이 알려주는 제주행 비행기표 저렴하게 예약하는 꿀팁

by 제간돌이 2022. 8. 22.

오늘은 제주대학교 재학 알게된 제주행 비행기표 예약 꿀팁을 공유하려고합니다. 코로나가 없었던 2019년부터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이후 항공료 급등락을 모두 겪으면서 얻은 (피같은내돈,,) 모든 노하우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권은 항공사에서 책정한 항공운임, 공항이용료 및 제반시설(세금), 유류할증료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공항이용료 및 제반시설비용은 고정되어있으니 항공료를 싸게 하고 예약하고 싶다면 항공운임과 유류할증료를 줄이면 됩니다.  이제 제가 항공권을 찾는 과정을 설명하면서 어떻게 하면 싸게 예약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카이스캐너에서 출발예정일 즈음의 대략적인 가격이 얼마인지 파악합니다.

만일 8월말에 제주도에 가야한다면 가고싶은주와 앞뒤 두주, 같은요일의 몇주간의 가격을 대략적인 가격과 저렴하게 올라온 항공사를 파악해줍니다. 보통 서울->제주는 시간대는 저녁 밤 시간대, 평일이 저렴합니다. 반대로 제주 ->서울은 아침출발, 평일이 저렴하겠죠.  항공사는 보통 시간대에는 제주항공이 저렴하고 아침이른시간같을땐 에어서울도 저렴합니다. 

 

2. 대략적인가격과 항공사 탐색을 마쳤으면 두 세가지 항공사를 선택하고 항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 요금을 조회합니다. 

(저는 천원 이천원 비싸더라도 항공사에서 예매합니다. 환불이나, 일정변경등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사용에 용이하고 항공사 자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항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 요금을 조회하고 편도기준 5000원이상 저렴한게 있다면 왠만하면 그곳에서 예약하고 그 이하로 차이가 난다면 홈페이지 이벤트창, 공지사항을 확인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쿠폰등을 적용하여 가장 싼곳을 예매합니다. 생각보다 이벤트도 많이하고 가격도 꽤저렴해지기에 추천드립니다.

 

3. 항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으로 들어가 유류할증료 공지를 확인합니다.

코로나 초기 2020년 초 중순에는 유류가격이 워낙 저렴했어서 유류 할증료가 0원이었습니다. 그러면 항공운임과 공항세만 내면되는데요 이러면 항공료 가격이 압도적으로 저렴해집니다. 왕복 3만원대도 예매한적이있어요..  유류할증료 공지는 매월초면 나오기 떄문에 참고하면 좋습니다. 방금 제주항공을 들어가서 봤더니 2022년 8월 유류할증료는 22000원, 2022년 9월 유류할증료는 18700원입니다.  편도당 3300원 왕복이면 6600원이니 꽤나 차이가 많이납니다. 유류할증료는 예약일을 기준으로 책정이되니 9월 중순에가는 비행기가 필요하다면 9월에 예매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저는 2022년 7월달에 8월 유류할증료가 상승한다는 공지를 보고 제주항공에서 이벤트 적용해서 편도 31000원에 예매했습니다. 8월되어 예약하려 하니 제일 싼가격이 편도기준 5만원이 넘었습니다. 유류할증료상승과 제주편 항공기 수요 증가떄문이겠죠?

 

사실 항공료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되기떄문에 어느정도의 시장가가 형성되어있어 압도적으로 저렴하게 예약하긴 어럽습니다. 그래도 잠깐의 노력으로 몇천원 아낄 수 있는게 어딘가요!  특히 월말에 비행기를 예매를 하려고 찾아본다면 유류할증료변동여부는 꼭한번 확인해보는게 항공료 절약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하세요!

 

 

 

#제주도 #제주항공권 #특가항공권 #제주대학교 #땡처리항공권 #제주도민 

 

 

 

댓글